라부부(LABUBU) 인형의 유행
요즘에 라부부 인형이 꽤 유행의 상승곡선을 유지하고 있다. 이 인형은 블랙핑크의 스타들이 소품 액세서리로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도 꽤 인기가 상승 중인 걸로 보인다. 그래서 공식 판매처인 온라인 팝마트 코리아에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가 없다. 아마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한걸로 보인다.

그래서 나는 얼마전에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를 하였고, 현재 2개의 라부부 3세대 하이라이트를 소장하고 있다.

사실 나는 이 제품들을 내가 쓰기 위해서 구매를 한건 아니고 내 딸과 와이프에게 주려고 구매를 했다. 이 라부부의 특징은 내가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떤 제품인지 알고 구매할 수 없다는것이다. 박스를 구매하고 뜯으면 안에 작은 카드가 하나 나오는데 그 카드에 어떤 제품이 들어있는지 알려준다. 포장지를 뜯으면 카드에 나와있는 인형이 보인다.
판매전략을 참 잘 만든 것 같다. 원하지 않는 인형이 나오면 계속 구매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중고나라에서도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는 듯하다. 하지만 이 인형 역시 '정품'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중고시장에는 '가품' 역시 많다.
구매할 때 주의를 해야 한다. (정품 확인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설명되어 있다.)

인형이 고가에 책정되어있다 보니 인형을 보호하기 위한 '보호 커버', '보호 케이스' 역시 인기가 많다. 인형을 케이스 안에 넣고 가방이나 소품에 달고 다니는 것이다.
내가 산 인형도 보호하기 위해 케이스를 구매했다. 케이스에도 종류가 참 많은데 적당한 두께와 무게 그리고 얼마큼 깨끗한 투명도를 보여주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그러나! 어차피 케이스는 소모품이기에 적당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리뷰를 보고 구매를 하는데, 리뷰 필터링을 '평점 낮은 순'을 먼저 확인해 본다. 평점을 낮게 줬다는 건 그 제품에 대한 '사실'을 말해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케이스도 1세대부터 3세대까지 두루두루 호환가능한 게 있고, 세대 전용인 것들이 있다.
내가 정한 건 3세대 하이라이트 전용 케이스인데, 사이즈가 인형에 거의 딱 맞는다. 3세대 특징이 털이 있는데 정리를 잘 못하면 케이스 밖으로 튀어나온다. 이건 신용카드나 종이 같은 걸로 정리하면 해결된다.

결론적으로 이 라부부 인형은 유행을 타는 소품이고 현재 최고조의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는 것이다.
10대부터 30대까지는 이 인형에 대한 인기가 상당한듯하다. 아마 나 같은 40대도 자식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사기도 할 것이다.
그럼 10대~40대까지가 유행 연령 구역이라 보면 되겠다.
팝마트에서 만든 이 라부부 인형 이외 다른 제품들도 많다. 제품은 많지만 인기 연예인들의 소장 노출 장면에 따라 인기도가 갈리는 것 같다. 과연 다음 팝마트 인기 제품은 무엇이 될까?
